INFORMATION

Pharmaceutical Solutions Based on
Long-acting Technology

Information

이뮤노포지㈜는 반감기 연장 플랫폼 기술 기반의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신약개발 회사입니다.

  • Home
  • >
  • Information
  • >
  • 보도자료

보도자료

이뮤노포지, ‘2023년도 전략기술형(글로벌기술도입형) 국제공동기술개발사업’ 과제 선정
2023-07-05

이뮤노포지가 자사의 반감기 연장 플랫폼 기술 기반의 파이프라인 PF1804에 대해 산업통상자원부의 2023년도 전략기술형(글로벌기술도입형) 국제공동기술개발 신규과제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 과제 선정을 통해 이뮤노포지는 30억 원 규모의 연구개발비를 정부로부터 지원받게 된다. 이뮤노포지는 이를 통해 임상2상을 진행하여 반감기 연장기술 기반의 듀시엔형 근이영양증 심근병증 치료제 PF1804의 유효성을 입증할 예정이다.

 

First-in-Class 신약으로 개발 중인 PF1804의 적응증은 듀시엔형 근이영양증 심근병증(Duchenne Muscular Dystrophy Cardiomyopathy)으로, 이는 듀시엔형 근이영양증 환자의 주요 사망 원인이다. 듀시엔형 근이영양증은 근이영양증 가운데에서도 가장 빈도가 높은 유전성 질환으로, 유전자의 돌연변이로 인해 근력이 약화되면서 보행기능을 비롯한 운동기능 상실하고 65%에 달하는 환자가 20세 미만일 정도로 수명을 단축시키는 희귀질환이다.

 

안성민 이뮤노포지 공동대표는 “PF1804는 이미 DMD 심근병증 치료를 위한 미국 FDA 희귀의약품 지정(ODD; Orphan Drug Designation)을 받아 잠재력을 확인한 물질로, 이번 과제를 통해 원료/완제의약품 생산 및 안정성 연구 등을 진행해 임상 2상 승인 및 수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뮤노포지의 장기호 공동대표는, “현재 승인받은 치료제가 없는 듀시엔형 근이영양증 심근병증에 대해 이뮤노포지가 임상 2상을 진행한다면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앞선 개발 단계에 위치하게 된다”며 “임상개발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제약사에 기술이전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뮤노포지는 근골격계 희귀질환 약물인 PF1801로 다발성근염 및 피부근염에 대한 국내 임상2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듀시엔형 근이영양증에 대해서는 미국 FDA로부터 임상2상을 승인 받아 공동개발을 위한 파트너를 물색 중에 있다. 또한 올 5월, 반감기 연장 플랫폼 기술 기반의 또다른 신약에 대해 글로벌 제약사에 기술이전을 한 바 있어, 이를 바탕으로 2025년 하반기까지 코스닥 상장을 완료한다는 목표이다.

또한 이뮤노포지는 자사의 반감기연장 플랫폼 기술인 ELP(Elastin-Like Polypeptide) 기술에 대해 국내외 제약사들과 공동연구 협력을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미 몇 개사와 논의를 시작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 기사 링크>

 

이뮤노포지, ‘2023년도 전략기술형 국제공동기술개발사업’ 과제 선정 (팜뉴스)

이뮤노포지 '희귀질환치료 후보물질' 정부 지원 과제 선정 (더벨)

이뮤노포지, ‘ELP 플랫폼’ DMD신약 “산자부 과제선정” (바이오스펙테이터)

이뮤노포지, 산업부 연구과제 선정 '30억' 지원 (프레스나인)

이뮤노포지 DMD 심근병증 후보물질, 정부 연구과제 선정 (뉴스1)

이뮤노포지, 산자부 전략기술형 과제 선정 (데일리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