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Pharmaceutical Solutions Based on
Long-acting Technology

Information

이뮤노포지㈜는 반감기 연장 플랫폼 기술 기반의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신약개발 회사입니다.

  • Home
  • >
  • Information
  • >
  • 보도자료

보도자료

이뮤노포지, 2023년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술투자 주간 유공자 포상, ‘KITIA 회장상’ 수상
2023-12-13

이뮤노포지는 지난 12일 열린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2023년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술투자 주간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서 ‘KITIA 회장상(한국소재부품장비투자기관협의회 회장 박기호)’을 수상했다. 이뮤노포지는 반감기를 연장하는 ELP 플랫폼 관련 특허를 도입하여 신약개발을 통한 바이오산업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도입한 특허에 기반한 Pemziviptadil은 듀시엔형 근이영양증 심근병증(Duchenne Muscular Dystrophy Cardiomyopathy)에 대한 First-in-Class 신약으로,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30억 원 규모의 ‘2023년도 전략기술형(글로벌기술도입형) 국제공동기술개발 신규과제지원을 받아 2024년 임상2상을 계획하고 있다. Pemziviptadil은 다발성근염, 피부근염에 대한 미국 FDA 희귀의약품 지정 및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개발단계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았다.


듀시엔형 근이영양증 심근병증은 근이영양증 가운데에서도 가장 빈도가 높은 유전성 질환인 듀시엔형 근이영양증 환자의 주요 사망 원인이다. 듀시엔형 근이영양증은, 유전자의 돌연변이로 인해 근력이 약화되면서 보행기능을 비롯한 운동기능 상실하고 65%에 달하는 환자가 20세 미만일 정도로 수명을 단축시키는 희귀질환이다.

또한 ELP 플랫폼 파이프라인인 Froniglutide의 피부근염 및 다발성근염에 대한 국내 임상2상을 진행하고 있다. Froniglutide는 미국 FDA로부터 또다른 적응증인 듀시엔형 근이영양증에 대한 임상2상도 승인받은 바 있어 인정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 유럽의 글로벌 제약사들과 활발히 라이센싱을 논의 중에 있다.


피부근염/다발성근염은 근육소실과 근력 약화로 삶의 질이 심각하게 저하되는 질환으로서 현재는 부작용이 많은 스테로이드와 면역억제제가 표준치료제로 사용되며 미충족 의학적 수요가 높다.

 

희귀난치성 질환을 위한 신약을 중점적으로 개발하는 바이오벤처 이뮤노포지는 이외에도 ELP 플랫폼 기술에 대해 다수의 국내 기업들과 오픈이노베이션을 추진하여 협력을 논의 중이며, 5월에도 반감기 연장 플랫폼 기술 기반의 또다른 신약에 대해 글로벌 제약사에 기술이전을 성사시키는 등의 성과를 기반으로 내년 상반기 시리즈C 투자를 완료하고 2025코스닥 상장을 완료한다는 목표이다.


<관련 기사 링크>

 

이뮤노포지, 한국소재부품장비투자기관협의회장상 수상 (데일리팜)

이뮤노포지, 소부장 기술투자 주간 유공자 'KITIA 회장상' 수상 (더바이오)

이뮤노포지, 2023년 소부장 기술투자 주간 유공자 포상, ‘KITIA 회장상’ 수상 (약품신문)